본문 바로가기
청슬생의 영화추천

끝나지 않는 비행 스토리 <탑건 매버릭> 정보, 줄거리, 감상평

by 청년백서 2024. 2. 24.
반응형

목차

탑건 매버릭

    탑건 매버릭(Top Gun Maverick) 정보

    "탑건 매버릭"은 조셉 코신스키가 감독하고 2022년 6월 개봉한 미국의 액션 영화입니다. 1987년 겨울, 개봉한 최고의 파일럿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스토리를 담은 "탑건"의 후속작으로 35년 만에 매버릭 캐릭터로 다시 돌아온 톰 크루즈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탑건 매버릭은 120분의 러닝타임동안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음향효과와 제작비 1억 7000만 달러(한화 2200억)를 녹인 초특급 스케일의 액션으로 한국 관람객 평점 9.59점, 누적 관객수 820만 명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으로 2023년 MTV 영화 & 어워즈 영화부문 최고의 배우상, 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상, 46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외국작품상 등 6개의 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출연진은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 그 자체인 현재의 교관 톰 크루즈(매버릭 역), 탑건 1에서 매버릭이 사고로 잃은 친구의 아들이자 현재의 후배 동료 마일즈 텔러(루스터 역), 해군 제독의 딸이자 매버릭의 여자친구 제니퍼 코넬리(페니 역), 타격작전을 위한 작전책임자이자 중장 존 햄(사이클론 역), 신형 비행기가 마하 10을 찍도록 명령하는 에드 해리스(해군 소장 역), 글렌 포웰(행맨 역), 제이 엘리스(페이백 역), 그렉 타잔 데이비스(코요테 역) 등의 화려한 배우가 출연여 영화를 빛냅니다.

    믿을 수 없는 감격 스토리 - 줄거리

     

    탑건 출신 매버릭은 아이스맨의 추천으로 훈련학교의 교관으로 발탁됩니다. 학교 근방에서 옛 연인 페니, 수석 졸업생들과 매버릭이 작전 중 사고로 잃은 동료의 구스의 아들 루스터를 만납니다. 루스터는 아버지의 사망, 그동안 매버릭이 자신의 입학원서를 반려한 사실에 매버릭을 원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작전, 2분 30초 만에 목표물에 폭탄을 투하시키고 돌아와야 하는 난이도 상의 위험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수석 졸업생들은 훈련 중 아무도 임무를 성공해내지 못합니다. 불가능한 방식으로 훈련하는 매버릭이 돌발행동을 하고, 상사는 이번 기회에 그를 쫓아내려 합니다. 답답한 상황이 반복되는 중 하늘도 무심하게 그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친구 아이스맨이 병세 악화로 유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아이스맨이 사망하자 사이클론 제독은 매버릭의 훈련권을 빼앗고 '평생 비행 금지'령을 내립니다.

    하지만 주인공 매버릭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이 훈련이 어떻게 실현가능한지 직접 전투기를 몰아 보여주고, 매버릭은 목표 시간보다 더 빠르고 완벽하게 비행을 성공해 냅니다. 모두가 보는 앞에서 완벽한 시뮬레이션을 보여준 매버릭의 모습에 제독은 그의 실력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그에게 교관이 아닌 현장 투입 인원으로 참여할 것을 명합니다. 이후 매버릭은 팀원을 발탁하는 과정에서 루스터를 윙맨으로 투입시키고 작전이 시작됩니다. 작전은 성공적이었지만 마지막에 윙맨 루스터가 공격을 당해 그를 구하고자 매버릭은 자신을 희생하려 합니다. 루스터와 매버릭의 환상적인 궁합, 팀원들의 협력으로 단 한 명의 죽음도 없이 모두가 살아 돌아온 매버릭의 완벽한 작전, 완벽한 한 편의 영화는 이렇게 끝이 납니다.

    개인적인 영화 감상평

    탑건 매버릭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국제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숨 막히는 비행 시퀀스, 흥미로운 줄거리와 함께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매버릭으로 다시 돌아와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1987년 개봉한 탑건 1을 보지 않고 탑건 매버릭을 관람했는데, 전편을 보지 않아도 영화를 감상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130분의 러닝타임동안 숨 막히는 긴장감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몰입감으로 지루할 틈 없이 보게 되는 영화 탑건 매버릭, 영화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은 후반부 작전을 실행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보는 내내 숨을 참고 있을 정도로 긴장하며 지켜본 비행은 사실적으로 잘 표현된 베스트 장면으로 영화관 관객들과 함께 매버릭과 팀원들의 생존을 응원했습니다. 매버릭이 구스에게 했던 대사 "Don't think, Just do it(생각하지 말고 그냥 해!)" 기억에 남는 명대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경험해 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뭐든지 생각이 길어지면 행동을 주저하게 되고 타이밍을 놓치게 됩니다. 저 또한 이러한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 매버릭의 대사에 큰 공감이 되었습니다. 주저하지 않고 행동하는 매버릭, 배우들의 몰입감 있는 연기와 한화 2200억을 들여 만든 초호화 스케일 액션 영화, 톰크루즈가 톰크루즈 한 영화 탑건 매버릭은 배우 톰크루즈와 액션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